산행(山行)2011/덕 풍 계 곡 의겨울

덕풍계곡의겨울

녹수청산綠水靑山 2011. 1. 18. 19:09

덕풍계곡의겨울

           오랜만에 삼척가곡면풍곡리에있는 덕풍게곡을 찿아가보았다. 겨울의 덕풍계곡은 입구부터

눈이쌓여있고 계곡의 흐르는물은 꽁꽁얼어 유리알처럼반짝인다 얼음아래로흐르는 물소리와 물따라

흐르던낙엽이 그대로 얼어붙었다.10~20cm의두꺼운빙판과 등산로를 번갈아가면서1용소폭포에도착

그 깊은1용소폭포도 결빙되어얼어붙었다. 사진몇장찍고 2용소폭포로 향해 계속얼어붙은계곡을따라

2용소폭포에도착 이곳역시결빙되어얼어붙었다. 잠사휴식을한다음 3용소폭포로갈려고했으나눈위와

얼음위로지나간발자국이없는것으로보아응봉산에서덕풍계곡으로 하산하는등산객도없고덕풍계곡을

찿은사람도없는것같다, 2용소폭포부터3용소까지는 지나온등산로보다 조금험하고늦게도착한관계로

용소 3폭포까지 같다가 되돌아오면 어두워질것같아 이곳2용소폭포를 끝으로 덕풍계곡산행을마치고

덕풍산장위에주차한곳까지되돌아와 오늘의산행을 마무리지었다... 

 

덕풍계곡 제2용소폭포                                                         (2011.01.18일화요일나홀로)

덕풍계곡 등산로입구.......흐르는계곡물이 결빙되어 얼어붙었다..  

얼음위로걸어서 계곡산행..... 

  

 계곡등산로에쌓여있는 낙엽이 허리까지빠지는곳도있다.... 

 

  

 

 

 

 

 

 

 

 

제1용소폭포   

 

 

 

 

 

 

 

 

 

 

 

얼음이얼기전에올라온물방물이그대로얼어붙었다..

 

  

 

 

 

 

 

 

제2용소폭포

 

 

 

 

 

 

 

 

 

 

 

  

  

 

 

 

 

 

 

하산하면서찍은 제1 용소폭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