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山行)2011/홍 천 팔 봉 산산행

홍천팔봉산

녹수청산綠水靑山 2011. 8. 8. 10:13

홍천팔봉산을다녀오다.

동강트레킹을다녀온후 하루쉬고 또다시 홍천팔봉산을다녀왔다. 새벽4시30분 출발 7시20 팔봉산도착

주차를한후 팔봉산매표소 입장권( \ 1,500운 )구입 관리소직원탐방안내를 해주면서 8봉에서하산사는등산

로 강변쪽으로 침수가되어 5봉까지만 산행을하고 5봉과 6봉사이로 하산을 하라고한다. 더이상은 무리라고

한다 그래도 멀리서 왔는데 8봉까지같다가 6봉으로와서 하산하겠다고하니까 그것도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면서 팔공산등산안내팜프렛에 매표소 전화번호를 적어준다.  매표소옆 매점으로가서 간식을 구입항후

산행을시작 1봉까지 15분 소요 1봉정상에서 사진을 찍은후 2 ~ 6봉까지  2봉의 삼부인당유래 와 3봉을지나

4봉 오르기전  해산굴의 유래를 읽고 해산굴의 좁은곳을오르면서 배낭을벗어 굴밖으로 올려놓고 해산굴을

통과 해산굴을 여러번 통과 하면 무병장수를 한다고한다.  굴을빠져나가가 바로앞 4봉의 표지석이있다..

4봉과 5봉도착 5봉은표지석이 없고 표지석받침대만있어 받침대를배경으로산찍은후 6봉으로 계속산행 6봉

도착 간식을먹으면서 휴식을하고 있는데 먼저출발한 사람들이 8봉까지 같다가온다고한다, 8봉까지 가기로

하고 7봉을지나 8봉에도착 8봉으로는등산로 철계단이 좁고가파르다.철계단을오르자 로프가보이고 로프를

타고 올라서자  바위위에  8봉표지석이보이고 주위가 넓다. 배낭을내려놓고 주위를내려다보니 팔공산관리

소와 야영장  진흙물의 홍천강 이내려다보이고 조망또한좋다.

8봉도착인증사진을 찍은후 휴식을하고있는데 남성한분이올라온다. 산악회에서오신분이다.  다른회원들은

아래서 바로 하산한다고한다, 반가운소리다 8봉에서는 하산이 통제가되지만 8봉과 7봉사이 하산길은 하산

을할수가있다는 이야기를해준다. 8봉에서 하산하는길 강가로나있는 길이 제일좋다고하던데 이번산행에서

는 볼수가없다. 아쉬움을뒤로한체 7~8봉사이 하산길로하산 강가등산로까지 7분정도소요. 강물이빠진것이

보인다. 강가등산로를따라 매표소에도착 오늘의 팔봉산(1봉에서8봉까지 2.3km산행시간 2시간)산행을마치

고 춘천고속도로와중앙고속도로를 경유 산행을마무리지었다...

천팔봉산(매표소)안내소                                 (산행일 : 2011.08.07일일요일나홀로)

1봉으로올라가는로프지대

팔봉산 제1봉표지석

제2봉에서본 1봉

제2봉 정상에는 산신각과 삼부인당이있다....

팔봉산 제2봉에 있는산신당

해산굴앞 팔봉산 제4봉 표지석

해산굴위에있는  해산굴유래

제4봉에서본 제3봉 표지석

팔봉산 제5봉 정상표지석 받침대( 5봉표지석은 없음)

제6봉으로올라가는 등산로

팔봉산 제6봉 표지석

6봉과 7봉가는길....

제7봉가는등산로

팔봉산 제7봉표지석

팔봉산 마지막8봉오르는 철제계단 좁고 가파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