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山行)2011/두 타 산 산 행

두 타 산 산 행

녹수청산綠水靑山 2011. 9. 16. 18:29

두타산 산행

새벽5시30분 삼척하장면 번천리 백두대간 등산로인 댓재도착 하늘을보니 둥근달이떠있고 별이

반짝인다. 차에서내려 동쪽바다쪽을바라보니 곳일출이시작돨것같아 6시까지기다리다 해가떠오르지

아 두타산 산행을시작했다. 산행시작 900m 에 있는 댓재옛길도착 동쪽을보니 일출이시작되었다.

이곳에서 일출사진 몇장찍은후 햇댓등으로 올라가서 5분정도휴식후 내리막등산로를따라3.9km에위

치한 통골재를지나 이곳부터두타산정상까지는계속오르막등산로이다.10여분을오르자 청옥산정상이

보이고 등산로에는 야생화꽃이다지고 보이는꽃은 투구꽃, 둥근이질풀, 흰고려엉겅퀴등이보인다.

야생화꽃 사진을 찍으면서 산행을 하다보니 두타산정상에 8시35분( 2시간 35분)도착 두타산정상 첫

번째도착이다. 정상표지석사진몇장찍은후 30m아래위치한 두타샘터로가서 시원한물을 마신후 다시

정상에 올라서니 인기척이나고 잠시후 무릉계곡쪽에서 5분이도착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여사진

을찍어준후 목적지를 물어보니 청옥산과고적대를 지나 무릉계곡으로다시 하산한다고한다.

정상에핀야생화 사진을 몇 장더찍은후 하산시작주차를해둔 댓재로 회귀시작댓재오전11시20분도착

두타산 산행시작  5시간 20분동안산행을 무사히마치고귀가했다.....

두타산정상(해발 1,353m)에서                               (산행일 : 2012.09.16일금요일나홀로)

댓재정상

댓재백두대간 표지석 (백두대간남쪽 황정산~덕항산~ 매봉산 ~ 금대봉~함백산 ~태백산 ~소백산)

새벽달

댓재휴게소와 두타산등산로입구 표지판(대간북쪽 청옥산~ 백봉령~대관령~설악산 ~진부령)

댓재옛길도착 일출 사진

두타산정상 남쪽 30m아래있는 두타샘

정상에핀 둥근이질풀

투구꽃

정상도착 셀프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