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山行)2012/정선 두 위 봉 산 행

정선두위봉산행

녹수청산綠水靑山 2012. 6. 4. 19:23

오전8시30분 정선두위 산행을위해서 38번국도를따라 고한, 사북을지나 남면사거리에서 자미원역과 함백으로가는 도로를 따라 6분정도거리에위치한 자미원역 버스주차장에도착 주차장에주차를한다음 9시5분 자미원역 건얼목을지나 두위봉산행거리와 시간적혀있는 표지판화살표 방향을따라 산행시작 지난6월2~3일에 정선신동을방제리에서열리철쭉제가끝이난 오늘 산행을하면서 철쭉꽃을볼수있을거란기대감을가지고  천연샘물(연못)쉼터를 지나 함백 단곡계곡과

자미원역에서 올라오는등산로가마주치는곳에서 휴식을한다음 정상까지 올라가면서 철쭉꽃군락지를 보았으나 철쭉꽃을 볼수가없었다 날씨가건조하고 가물고 더워서그런지 철쭉꽃이 제대로핀것같지않다...

두위봉 정상부근 철쭉비가있는곳에도착하여 주위를살펴보아도 철쭉꽃은보이지않는다 철쭉비앞에서 도착인증사진을찍은다음 정상인 두위봉표지석있는곳에도착 사북도사계곡으하산하는 등산로와헬기장, 예미산, 고한백운산(마천봉),함백산을 둘러보고 정상도착인증사진을찍은다음 올라온고 반대방향인자뭇골등산로를따라 700m하산 자뭇골(증산역)과 자미원역으로 갈라지는곳에에서 자미원역방향으로하산 1.3km지점 삼거리(천연샘과, 자뭇골방향에서정상가는길)에도착

하산 3시간30분간의산행을마치고 자미원역도착 자미원역을 둘러본산행을마무리하고 귀가 .....

두위봉정상(해발1465m)                                                                         (산행일 : 2012.06.04일월요일나홀로)

자미원에서 영월,제천,서울방향으로가는터널.....

건널목건너 두위봉등산로 방향안내표지

사위질빵 [Clematis apiifolia]

미나리아재비과(―科 Ranunculaceae)에 속하는 낙엽 덩굴식물

키가 3m에 달한다. 잎은 3장의 잔잎으로 이루어진 겹잎으로 마주난다. 잔잎 가장자리에는 조그만 톱니들이 있고, 잎 뒷면 맥 위에 털이 있다. 꽃은 7~9월에 잎겨드랑이에서 나오는 취산(聚繖)꽃차례 또는 원추(圓錐)꽃차례로 무리지어 하얗게 핀다. 꽃잎은 없고 4장의 꽃받침잎이 꽃잎처럼 보이며 수술과 암술은 많다. 열매는 9월에 수과(瘦果)로 익는데, 털이 난 암술대가 열매에 달려 바람에 날린다. 양지바른 길가에서 흔히 자란다. 봄에 어린 잎을 나물로 먹기도 하나, 독이 들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할미밀망(C.trichotoma)은 사위질빵과 거의 비슷하나 잎가장자리의 톱니가 크며, 꽃이 잎겨드랑이에 3송이씩 무리져 피는 점이 다르다.

은난초

삼거리( 함백단곡계곡방향과, 증산역자뭇골방향에서올라오는등로갈라지는곳)

천연샘물(연못)쉼터

단곡계곡과 자미원역에서산행마주치는삼거리 이곳에서 정상으로 산행한다.....

삼거리에서 조금올라오면 영월중동면 직동리에서 올라오는 등로와 마주치는곳

완쪽 밭앞산뒤에 영화촬영지인  엽기적인그녀 소나무와 캡슐공원이있는곳이다.....

검종덩굴

꽃쥐손이 ~~~

철쭉꽃 처음이자 마지막본철쭉꽃 (날씨가가물고더워서그런지 꽃이녹아버린것같다 꽃잎이떨어진것보이지않는다)

정상부근 철쭉비~~~

두위봉정상표지석(해발1465m)

정상도착인증샷 (셀프)

멀리보이는산이 고한 백운산(마천봉)과 사북 도사곡계곡으로하산하는등산로~~~

정상에서 증산역방향자뭇골과 자미원역으로 갈라지는 삼거리하산길 ~~~~~

자뭇골삼거리에서 자미원역으로 하산하면서 다시만나는 삼거리하산길 ~~~

자미원역뒤길에핀하고초 (꿀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