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旅行)2012/바 람 의 언 덕

바 람 의 언 덕

녹수청산綠水靑山 2012. 7. 23. 20:25

바람의언덕

태백삼수동 매봉산(백두대간천의봉)을다녀왔다 요즘한창배추농사철이라 삼수동피재(삼수령)입구에서 차량통제를하고셔틀버스(무료)운행을한다, 삼수령주차장에주차를한후 등산겸 푸른녹색의 배추밭풍경과 풍력발전기, 등산로를따라가면서 야생화꽃도찍으면서 정상매봉산에도착 푹푹찌는무더위에도 매봉산정상에는 찬바람이 세차게불어온다.

매봉산정상전망대에서 태백시내와 두문동재 구38번국도와 터널이보이는신38번국도위로 음배봉과금대봉이보이고 남쪽으로는 함백산과 구름에 텊힌 태백산 동쪽으로는 연화산과대조봉멀리는 경북봉화 달바위봉(월암봉)까지 보인다.

이곳전망대에서 풍력발전기를배경으로산진을찍은후 대간길을 따라 풍력발전기와 백두대간매봉산표지석있는곳까지같다가 다시대간길을 따라 하산 낙동정맥으로갈라지는곳까지와서사진을찍으은후 삼수령으로하산 오후5시 통제하시던분들이 철수를하고 자가용들이 풍력발전단지로올라가기시작하는것을보고 오늘의 매봉산(천의봉)산행과 조탄귀네미골풍력발전단지그리고 배추밭의풍경을보고귀가 ......

매봉산바람의언덕

해발 1,330m의 높은 산인 매봉산은, 일명 천의봉으로도 부르는 산으로 남한강과 낙동강의 근원이 되는 산이다. 하늘 봉우리라는 뜻을 가진 산으로 태백산맥과소백산맥의 분기점을 이루는 산이어서 그 의미가 깊은 산이라 할수 있다.

삼수령(피재)하장방향에서찍은매봉산풍력발전단지와 고랭지배추밭풍경          (출사일: 2012.07.23일오후3~ 5시까지)

피제(삼수령) 이곳에주차를한후 대간길따라 정상까지 걸어서 ~~~

일월비비추꽃이 대간길따라 올라가면서 피기시작해서 몇장찍어보았다....

며느리밥풀꽃도 ~~~

꽃향유

좁쌀꽃도~~~

잔대꽃도피고 ~~~

낙동정맥과 백두대간갈라지는곳

낙동정맥 갈림길을200m지나면서 넓고 광활한 푸른녹색의 배추밭과 풍력발전기가눈앞에보인다....

갑자기먹구름이끼고 어두워지면서 한줄기비가내릴것같은기분이든다....

좌측봉우리가 매봉산(천의봉정상)

피재부터이곳저수탱크옆까지셔틀버스운행을한다....

동자꽃

솔나리꽃

흰송이풀

매봉산풍력발전단지표지석 해발1272m

벌노랑이꽃

하늘말나리꽃

삼수령예수원목장의소떼들~~~

귀네미마을입구

귀네미마을풍경

村 삼수동산촌마을 우리나라 예언서 중에서 (정감록)의 피난지로 알려진 곳으로 한 때는 이북 사람들이 (정감록)을 믿고 이곳으로 집단이주하여 마을을 형성해서 살다가 해방전후 다른곳으로 떠나 빈터로 남아 있었는데 1988년부터 광동땜 수몰지역인 숙암리, 광동리, 조탕리 사람들 37가구가 집단이주하여 현재의 마을을 형성하게되었다..                                                                        (출사일:2012.07.23일 오후 1∼2시)

맑은하늘에 갑자기운무가몰려오기시작한다....

갑자기바람이불면서렌즈에 먼지가 ㅠㅠㅠ

1박2일촬영한장소(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