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山行)2014/백 덕 산 겨 울 산 행

백덕산겨울산행

녹수청산綠水靑山 2014. 1. 27. 16:21

오늘 2014.01.26일 일요일 백덕산산행을 하기위해서 평창군방림면 계촌 먹골백덕산등산로입구주차장도착  먹골에서 백덕산 정상까지 편도5.2km(왕복10.4km)회귀산행으로 오전09시30분산행시작 등로입구부터 전날 내린비로 눈이녹아 빙판으로 얼어붙어 미끄러워 아이젠을착용 산행을하면서 정상부위를처다보니 7부능선부터 정상까지 밤사이에 많은눈이내려 상고대가 운해사이로비추는 햇빛에 은빛찬란한 흰색으로 뒤덮고있는 설경이보인다.

높이: 백덕산 1.350m (100대 명산)

위치: 강원도 영월군 수주면, 평창군 평창읍.

유래: 겨울철에 내린 하얀 눈이 늦봄까지 산봉우리를 덕스럽게 덮고 있어 백덕산이라 함.

예로부터 4가지 재물, 즉 동쪽의 옻나무,서쪽의 산삼 그리고 남쪽과 북쪽에는흉년에 먹는다는 흙이

각각 있다고 해서 사재산(四財山)이라고도 불렀다고 한다. (자료: 영월군청 홈피)

특징: 백덕산은 태고의원시림이 그대로보존되어 숲이장관을 이루고 있고 크고작은 폭포와 소(沼), 담(潭)이

수없이이어진 법흥리 계곡과 남서쪽 기슭에는 영월 흥녕사지 징효대사탑비(보물 612)와 법흥사가 있다.

가을엔 빛깔 고운 단풍과 겨울철이면 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풍부한적설량에다 곳곳에 설화가 만발해

백덕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풍부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산행코스 :  먹골 → 2.7km ← 먹골갈림길  → 2.0km ← 삼거리(문재,먹골,백덕산정상)→ 0.5km ←백덕산정상(해발1350m) →5.2km ← 먹골(원점회귀산행)  왕복총거리 10,4km  소요시간 4시간(휴식,중식,사진촬영시간포함)

백덕산정상에서 어울림산악회정기산행기념                         (언제 : 2014.01.26일 일요일 맑음 누구랑어울림산악회)

정상350m전 포토존(N)나무에서 어울림산악회원기념사진한컷 말의해말처럼 웃어보자구요 ㅋㅋㅋㅎㅎㅎ

먼저도착한 친구가 정상에서 중식으로 라면을끓여서먹는모습  맛있겠다참잘했어요

오늘백덕산산행 회원중유일홍일점커플 정상정복 기념인증샷 ~~~

백덕산먹골입구

먹골입구버스승강장옆 등산안내도표지판

먹골 등산로주차장

주차장옆 비닐하우스대여해주는곳

하우스안에는  탁자와 의자가준비되어있고 난로도피워준다  대여비는 대형1차에 \50,000원

주차장을지나 등로를따라가던중 하천옆으로 때이른 버들강아지가 햇빛에 반짝이는모습이보여서 찍어보았습니다

전날내린빗방울이 그대로 얼어붙어 진주처럼 반짝이는풍경

날씨가좋아 산행중 걷옷을 벗기위해 잠시휴식을하면서 회원님이많들어오신 따끈따끈한모시송편과 계란을꺼내고있다

홍총무님의 셀카로촬영한 다양한표정 ~~~

부럽당 잉꼬부부가따로없내 ㅠㅠㅠㅠ사랑해

회장님 회장님우리회장님 나홀로 저멀리 ~~~고고씽

앞뒤 돌아서면서 셔터를동시에 ~~~

대장님은 총무님뒤에서 무얼하시나요 ~~~ ^*^

잘찍어줘 ~~잉 예쁘게 ㅎㅎㅎ

잘좀찍어유 ~~ 흔들렸잖아유

먹골, 원당계곡으로 갈라지는 삼거리안부

태백산 산행중 ~~

이시간 태백에서는 양사장님내외분이 태백산 산행중이내요

눈길 즐산안산하시고 당골눈조각구경많이하세요 맛있는것도 많이사잡수시구요

포즈가 멋있습니다. 태백산에도 상고대가보이내요 ^*^

여기는다시 백덕산 산행중

산행중 고목아래서 회장님과총무님 스마일 뭐가좋아서리 ~~ㅎㅎㅎ

눈길이라 힘들고 미끄럽고 체력이고갈될때가되어갈텐데도 뭐가저리좋을까유 기대도하지않았던 상고대가 피어있어서유 ~~~

백덕산헬기장 여기서부터 정상까지는 800m 남아있다..

헬기장에서본 백덕산오른쪽에서 두번째 봉우리가 백덕산정상이다...

산행날짜는정말잘선택한듯 기재도하지않았던 상고대와 눈길산행 날씨도 따뜻하고 푸른하늘 에 흰구름까지~~~

정상이까까워질수록 상고대는 더아름답게피어있고  정상으로 정상으로 유혹을한다,,,

가던발걸음멈추고 상고대 눈꽃사진촬영하는라 바쁘다바뻐 ~~~

정상350m전 N 나무앞에서 기념촬영하느라 빠뻐유 ~~~ 정상이코앞인디

대장님과 총무님 인증사진못찍을까봐서 뛰어않는 모습

이지점이면정상이코앞 지치고 체력고갈될때도되어건만 뭐가그리즐겁고 행복한지 함박스마일이네유 좋아유 김 ~~~치

이제 자리잡고 앉았드레요  빨랑찍~~어~~요  이번엔 치 ~~즈 ㅎㅎㅎ

모자쓰고 안경쓴분은 외자꾸 나만처다본대유 ~~~

바위절벽 소나무와 바위에 눈꽃이 ~~~ 바위도 추운가벼

상고대터널을 허리굽혀 빠저나가는 대장님과 회장님 ~~ 눈폭탄맞을까벼 조심조심

정상에먼저도착한 친구가먼저자잡고있내 ~~~  라면안주로 정상주한잔 ~~히히히 음주산행하것네

뭐가그리좋을까 ~~~

정상정복기념인증샷 ~~~ 멋진사나이들

백덕산정상에서 관음사쪽으로하산하는봉우리에 상고대가 아름답게 피어있다...

정상을뒤로하고하산시작 ~~~

하산길 준비해간 김치비빕밥, 감자탕, 감로주, 평창계촌막걸리,오미자주등을먹고마시고 외지에서온여성분이준 끓인누릉지정말맛있게먹고 배도든든 추위도 물러같고 온길로 사고없이무사히 하산만하면된다...

뼈다귀감자탕

김치비빕밥 산에서먹는맛은꿀맛 ~~~

하산하면서찍은 상고대 ~~~

하산길 원당계곡과 먹골로하산하는 안부에서 동창끼리 기념촬영한컷

오전정상산행길에는 상고대가피어있더니 하산길에는 녹으면서 물방울이맺혀서 반짝거린다.

먹골계곡으로하산하는모습

산행을마치고 주차장도착 먹골부녀회에서운영하는 대여하우스가 산객님들로 만원이다 ~~

어울림산악회 1월 백덕산정기산행을 안전사고없이 무사히마치고 하산했습니다. 이제마무리를 하고 귀가길에올라봅니다.

이시간까지 제천용두산 산행팀은소식이없네요 즐산은하셨는지요 ~~~

귀가길 계촌 송어장에들려서 해단식겸 송어회를먹고왔습니다

계촌 솔안가든송어횟집

각종야채에다가 초장, 콩가루, 송어고기를넣고 비벼서 먹는맛꿀맛 거기에다 이슬이랑노니까더 기분이없데이트 최고 ~~